※ 본 컨퍼런스는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 행사 당일 신청자 대상으로 방송 URL이 발송됩니다.

기업들의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되는 가운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SaaS를 사용해 업무 생산성을 개선하고 또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로 애플리케이션을 현대화하고 있습니다. 도크 커뮤니티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의 51% 정도가 개발시 쿠버네티스와 같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을 활용하고 있으며 2025년이면 95%에 이를 전망입니다.

하지만 SaaS를 통한 사내 주요 파일 업로드/다운로드, 공유,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저장 등을 이용하는 업무가 많아지면서 해킹이나 사내 기술유출과 같은 정보보안 위협에 더 취약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클라우드에 대한 적극적인 보안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서비스로서의 보안 SECaaS 시장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세계의 SECaaS(Security as a Service) 시장 규모는 2022년에 137억 1287만 달러를 기록하고, 2022-2028년에 16.8%의 CAGR로 확대되고, 2028년까지 348억 541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51리서치 조사에 따르면 클라우드 도입 과제와 관련된 이슈에서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이슈가 가장 문제로 나타났습니다. 이제 기업들은 경계없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워크로드를 보호하려면 가시성과 역동성을 겸비해 코딩에서 운영까지 전체 라이프 사이클 보안이 절실 해졌습니다.

전자신문인터넷과 GTT Korea는 이번 온라인 콘퍼런스를 통해 클라우드 보안의 글로벌 리더들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기업과 고객의 보안을 강화해 안전하고 안정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형 보안 SECaaS 트렌드와 기업에 맞는 SECaaS 최적 활용 전략을 제시합니다.

각 산업군의 경영진, IT 담당자와 개발자 및 관리, 운영자, 관련 분야의 학생들, 관심있는 사용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컨퍼런스 개요

  • 일시 아이콘 일시
    2022년 11월 17일(목) 10:00 ~15:40
  • 장소 아이콘 장소
    본 컨퍼런스는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 참가비 아이콘 참가비
    무료
참가대상 경영진, IT 담당자와 개발자 및 관리, 운영자, 관련 분야의 연구진 및 학생들 규모 선착순 1,000명
등록마감 2022년 11월 16일(수) 17:00 행사문의 inwoo@etnews.com / tel. 02-6925-6336 / fax.02-857-0126

프로그램

※ 본 컨퍼런스는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시간 구분 주제 발표자
10:00~10:30 Keynote  Zero Trust 원칙에 의한 Edge-to-Cloud Security

하이브리드 업무, 디지털 혁신, 새로운 IoT 기반 비즈니스 모델에는 혁신적인 보안 전략이 필요합니다. 제로 트러스트 원칙을 기반으로 강력한 보안을 유지함과 동시에 끊임없이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대응 할 수 있는 유연하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보안을 지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HPE 아루바박정무 매니저
10:30~11:00 Session 1 O365보안 더 늦기 전에 준비하기 < 최소권한관리, 가시성 확보, 위협탐지 및 감사 >

O365는 기업에서 많이 사용하는 SaaS형태의 서비스 입니다. SaaS형태는 인프라나 어플리케이션 관점에서의 보안은 서비스 제공자가 지원하지만 계정이나 권한에 대한 보안은 고객이 대응해야 하는 영역입니다. 이번 발표에서는 O365의 핵심인 Azure AD, Exchange, SharePoint, On-Drive, Teams 서비스에 대해서 계정과 권한중심으로 위협의 탐지와 최소권한 관점에서 어떻게 보안 전략을 만들고 보안강화를 해야 하는지 소개하고자 합니다.

퀘스트 소프트웨어채홍소 이사
11:00~11:30 Session 2 인증 서비스의 새로운 기준, 옴니원 통합인증 서비스

전자서명법 개정으로 다양한 사설인증서비스가 출시되고 코로나 장기화로 비대면 서비스가 확대되었습니다. 또한 정부의 디지털 전환 정책에 따라 모바일 신분증과 전자증명서의 도입이 본격화되었습니다. 수많은 종류의 신분증과 인증서, 증명서들을 쉽고 간편하게 활용하여 복합 인증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조망해 봅니다.

라온화이트햇김태진 전무
11:30~12:00 Session 3 사이버 위협과 랜섬웨어, 멀티레이어 보안으로 대비하세요

언제 공격당할 지 모를 랜섬웨어의 위협에 걱정만 하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현재 사이버 보안 위협 환경에서는 악성 프로그램 방지, EDR, DLP, 이메일 보안, 취약성 평가, 패치 관리, RMM 원격 관리 및 백업 기능을 모두 한곳에 통합함으로써 멀티레이어(다중 계층형)으로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구성 요소를 통합하면 기업은 사이버 공격을 방지하고, 성공적인 공격의 피해를 완화하며, 이 과정에서 변경되거나 도난당했을 수 있는 데이터를 보존할 수 있는 더 나은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크로니스가 제시하는 궁극적인 사이버 보호 가이드, 최신 사이버 위협과 각종 재난 상황에 슬기롭게 맞서는 특급 위기관리 방안을 배워보세요.

아크로니스전현근 부장
12:00~13:00 Lunch
13:00~13:30 Session 4 vAegis 제품 소개(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통합 보안 전략)

IT환경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현재 그 중심에는 수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는 클라우드가 있습니다. 하지만 클라우드의 다양성과 복잡성으로 인해 보안 위협으로부터 방어해야 할 표면은 더욱 많아졌습니다. 다양하고 복잡한 클라우드 환경 속에서 숨어있는 보안 위협을 탐지하고 대응하는 보안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SGA솔루션즈김세윤 이사
13:30~14:00 Session 5 진화하는 IT환경, 따라가기 힘든 보안! 어떻게 대응하고 계신가요?

“15년동안 발견된 숫자 3500개, 그 이후 최근 4년동안 발견된 숫자 4000개” 이 숫자들이 의미하는 바는 무엇일까요? 빠르게 진화하는 IT환경에서 여러분이 겪고 계신 어려움입니다. 이번 세미나에서 이 어려움이 무엇인지와 저희가 이에 대응하기 위해 4년에 걸쳐 준비한 대응 방안을 함께 확인해보세요!

F5코리아이진원 이사
14:00~14:30 Session 6 추가 라이선스 비용 없이 SaaS 데이터 소유권 확보

기업은 일반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의 고가용성 및 보호 메커니즘이 데이터 보안을 유지하는 데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클라우드 공급 업체는 기본 아키텍처의 보안만 보장하며 저장된 데이터는 여전히 기업에서 유지 관리에 리소스를 투자해야 합니다. 시중 SaaS 백업 솔루션은 종종 사용자 수를 기준으로 가격이 책정되며 성장하는 기업 관점에서 장기적인 누적 비용이 비교적 높습니다. 회사가 합리적인 비용으로 Microsoft 365 및 Google Workspace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확인해보세요!

시놀로지석미은
시니어 세일즈 매니저
14:30~14:40 Break
14:40~15:10 Session 7 EDR의 진화는 어디까지 인가? 선제적인 보안위협 대응을 위한 클라우드 EPP로의 전환!

갈수록 고도화되고 지능화되는 랜섬웨어 및 침해사고에 대응을 위하여 많은 기업에서 EDR(탐지 및 대응) 솔루션을 도입 및 운영 하고 있습니다. 지난 몇년간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업무 및 서비스 전환이 가속화 됨에 따라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EPP 솔루션을 통한 보다 선제적인 보안위협 탐지 및 대응으로 방향을 전환하고 있습니다. NGAV(차세대백신), EDR, MDR등 클라우드 기반의 NG-EPP가 제공하는 선제적인 보안위협 대응 방안에 대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VMware Korea조성윤 이사
15:10~15:40 Session 8 디지서트와 함께하는 사이버 보안 그리고 디지털 신뢰(Digital Trust)

디지털 신뢰는 증가하는 사이버 보안 위협에 맞서 개인과 기업이 서로 연결된 세상에서 안전하고 원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본 세션을 통해 디지서트는 사이버 보안의 비전을 설명하고, 디지털 전환으로 온라인으로 소통하는 방식과 공간의 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앞으로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디지서트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디지서트나정주 지사장
15:40 폐회

※ 상기 프로그램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강사소개

박정무 매니저

HPE 아루바

채홍소 이사

퀘스트 소프트웨어

김태진 전무

라온화이트햇

전현근 부장

아크로니스

김세윤 이사

SGA솔루션즈

이진원 이사

F5코리아

석미은
시니어 세일즈 매니저

시놀로지

조성윤 이사

VMware Korea

나정주 지사장

디지서트

주최/주관

전자신문인터넷 전자신문인터넷

다이아몬드 후원

골드 후원

경품안내

(중복 당첨자 제외)

설문응답 100명 추첨
스타벅스 카라멜 마키아또
모든 세션 참석자 5명 추첨
신세계상품권 모바일 교환권(5만원)

등록신청안내

신청 문의

- inwoo@etnews.com / tel. 02-6925-6336 / fax.02-857-0126

상호 : ㈜전자신문인터넷 대표이사 : 심규호 사업자번호 : 107-81-80959 대표전화번호 : 02-857-0114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2길 22-16, 7층 (우면동, 호반 파크 1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