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퍼런스 메인 이미지

K-Paperless 서밋 2020

2020년 9월 18일(금) 14:00~16:00
콘퍼런스 안내
장 소 본 컨퍼런스는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문 의 02-6925-6336
주최/주관 전자신문인터넷, K모바일 협 찬
내 용 ※ 본 컨퍼런스는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5월 전자문서법 개정된 후 시장 급물살"

종이문서를 대체한 전자문서 시대가 성큼 다가왔습니다. 업계 숙원이던 전자문서법이 개정된 데다 코로나19 사태 속 비대면 바람까지 겹쳐 일부 기업에는 전년 동기 대비 문의량이 300%까지 증가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공공과 금융 부문 중심으로 종이문서 전자화에 가속도가 붙었습니다. 손해보험·저축은행 등 금융사는 디지털 창구, 전자청약 도입을 위해 전자문서 환경 구축에 들어갔습니다. 공공기관에서도 대국민 서비스 편의 향상을 위해 전자문서 전환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전자문서는 지난 5월 전자문서법이 개정된 후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올해 초부터 이어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비대면 업무 환경 구축을 위한 전자문서 수요가 급증하면서 컨설팅·솔루션 업체에 문의가 폭주하고 있고 전자문서 환경 구축을 위한 솔루션 업체부터 전자문서 열람과 보안을 위한 솔루션 업체까지 전 업종에서 문의와 사업 수주가 일제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올해 전자문서 신규 시장이 7000억 원 규모로 새롭게 창출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전자서명과 맞물려 전자문서 시장은 향후 어떻게 진화하고 발전할까요? 미래의 전자문서 시장의 주인공은 누가 될까요? 인공지능, 빅데이터, 음성인식, VR, RPA 등의 신기술은 또 어떻게 전자문서에 활용될까요?

전자신문인터넷은 이처럼 중요한 시기를 맞아 전자문서에 대한 다양한 기술, 솔루션과 애플리케이션, 사례 및 향후 전망을 위한 열띤 토의의 장을 마련해보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