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퍼런스 메인 이미지

국제미래자동차포럼 2019

2019년 5월 15일 (수) 09:40 ~ 15:20
콘퍼런스 안내
장 소 코엑스 한국자동차전장제조산업전 내 세미나룸 문 의 02-6925-6315
주최/주관 전자신문인터넷 협 찬
내 용

"4차 산업혁명 시대 자동차 시장 틀이 바뀐다"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본격화되는 최근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과 자동차 기업의 합종연횡이 분주합니다.
새로운 자동차 소비시장에 대비하려는 이런 움직임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치열한 모습을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최근 영국 최대 자동차 제조사인 재규어 랜드로버의 랄프 스페스 사장은
자율주행차와 전기차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핵심 장비 표준화 5세대(G) 광대역통신망 그리고 강력한 파트너십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차세대 기술 개발과 함께 운전자 정보와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기 위한 자동차 전장기술에 대한 명확한 지침이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국내에서는 올해를 기점으로 5G 상용화 시대로 접어들기 때문에 자율주행 등과 관련된 시장의 본격적인 개화를 기대하게 됩니다.


"자율주행 스마트 인프라가 핵심"

내년 도로에 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자율주행자동차 상용화를 앞두고 `스마트 인프라`가 핵심 과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자율주행을 위해 실시간 교통정보 시스템과 V2X(차량·사물 간 통신) 등을 포함한 스마트 인프라 구축 선행이 필수라고 합니다.


이를 위해 정부는 민간이 혁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자율주행차 시험 도시 K-city 고도화로 기술개발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정밀도로지도 등 스마트 인프라 구축, 민관 협의회 구성 등 인프라 산업 생태계 조성 등 자율주행차 조기 상용화를 위한 정부의 로드맵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에 전자신문인터넷은 국내최고의 전문가들을 모시고 `국제미래자동차포럼 2019`를 개최합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국내 미래차 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변화상을 전망하고,
관련 기업 대응 방향을 모색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