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퍼런스 메인 이미지

2020, 비대면 언택트(Un+Contact) 마케팅이 뜬다!

2019년 10 월 30일(수) 13시 30분 ~ 17시 30분
콘퍼런스 안내
장 소 한국광고문화회관 그랜드볼룸 대회의장 2층(잠실역) 문 의 02-6925-6336
주최/주관 전자신문인터넷, K모바일 협 찬
내 용 "언택트(Un+Contact)가 뜬다"

점원과의 불편한 접촉을 기피하는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한 언택트(un+contact, 비대면) 마케팅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음식점에서 점원이 주문을 받지 않는 풍경이 이젠 낯설지 않습니다. 패스트푸드점 및 소규모 식당들이 키오스크 주문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무인 매장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그냥 놔두세요, 제가 볼게요"

언택트 기술은 셀프(self), 자동화(automation), 무인(unmanned) 등의 여러 기술적인 개념들을 포괄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 체감하는 핵심은 ‘무인(無人)’이라고 전문가들은 얘기합니다. 특히 어렸을 때부터 PC 및 스마트폰과 함께 자란 밀레니얼 세대는 인간관계에서 피로감을 느끼며, 점원이 다가와서 일방적으로 요구하는 대화와 무언의 압박에 더욱 예민하게 반응하여 혼자서 물건을 보고 선택할 수 있는 자유를 원하고 있습니다.

"언택트는 소비자를 `행복`하게 만드는 새로운 패러다임"

대면 마케팅 혹은 점원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인터넷 검색보다 더 상세한 정보도 주지 못할 뿐만 아니라 자유로운 쇼핑을 방해하고 오히려 심리적인 압박감을 주는 요소로 받아들이는 요즘의 소비자에게 언택트 기술과 마케팅은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보기술에 익숙해진 현대 소비자들의 효율성∙신속성을 추구하는 소비 패턴과 맞아떨어지기 때문에 원가 절감과 자동화 차원을 넘어선 새로운 쇼핑 패러다임,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에 전자신문인터넷은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을 모시고 `2020, 비대면 언택트(Un+Contact) 마케팅이 뜬다!` 토크콘서트를 개최하여 국내 언택트 산업의 발전과 도약을 위한 뜨겁고도 열정적인 담론의 장을 열어 가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