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가상현실) 임팩트 코리아 2015
2015년 7월 16일 (목) 10:00 ~ 17:30
광고문화회관(잠실) 2층 그랜드볼룸(대회의장)
VR에 관심 있는 모든 분
선착순 300명
사전등록: 일반 165,000원(vat 포함)
현장등록: 187,000원(vat포함)
- 사전등록마감 : 2015년 7월 15일(수) 15:00
- 주차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무통장 입금을 하신 경우 입금 다음 날 (업무일 기준) 오전 9시 이후부터 확인 가능합니다.
원활한 확인을 위해 등록신청자명 또는 기관명으로 입금해 주시기 바랍니다.

- 행사 문의 : 전자신문인터넷 마케팅팀 marketing@etnews.com, 02-6925-6338
사전등록 결제내역확인

시간 주제 발표자
09:30~10:00 등록
10:00~11:00 The Future is NOW  - 기어VR2 사례 중심으로 강원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부장
11:00~12:00 AR/VR platform with mobile ecosystem
-AR/VR - Digital 6th Sense
-Use cases
-Range of Possibilities
-Market Traction
-Vuforia Platform Overview
-Build Ecosystems
김주한
 퀄컴 코리아 상무
(Emerging Biz. 
사업총괄)
12:00~13:00 중식
13:00~13:50 가상현실(VR) 시대 준비하기 – “새로운 콘텐츠의 세계가 온다”
- 가상현실 & 증강현실
- 가상현실 구현방법
- 가상현실 HMD 개요
- 왜 가상현실인가?
- 가상현실 현 주소(산업적 관점 & 소비자 관점)
- 가상현실이 가지고 올 변화
- 현재 가상현실 기술 한계
- 가상현실 시대 준비하기
서동일
 VR Specialist 대표
(전 오큘러스 
VR 코리아 지사장)
13:50~14:40 가상현실(VR) 콘텐츠 제작, 쉽고 재미있게 시작하기
-VR이 뭔가요?
-유니티로 간단한 VR 만들기
-구글 카드보드를 이용한 VR제작
-오큘러스를 이용한 VR 제작
-유니티에서 VR 콘텐츠를 만들 때의 팁
지국환
 유니티 에반젤리스트
14:40~15:00 Coffee Break
15:00~15:50 성공적인 가상현실(VR) 교육, 문화 콘텐츠 개발 전략 
– 사례 중심으로

-VR 교육, 문화 콘텐츠 동향과 기술 이슈
-삼성 플라토 미술관 VR 전시 사례 분석
*자기 센서의 문제 해결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일본 미토시립 미술관 Blind Perspective 사례 분석
*복도 이동을 추적하는 positional tracking기술 적용 경험을 
만들기 위한 노력
-Gear VR에 퍼포먼스의 자유를 – 스트리밍 방식
*Gear VR 아닌 PC에서 렌더링 대행 후 스트리밍으로 Gear VR에 재전송
*어떻게 Latency 문제 등을 해결했는가?
정덕영
 클릭트 대표
15:50~16:40 성공적인 가상현실(VR) 게임 개발 방안 제안 
– 사례 중심으로

-콘텐츠 소개
-VR게임의 최대의적
-무엇이 문제인가?
-문제점 해결방안
-모탈블리츠에 적용된 사례
-UI디자인
-프로브 시스템
-의도된 연출
-VR콘텐츠의 가능성
최정환
 스코넥 엔터테인먼트 
개발본부장
16:40~17:30 성공하는 VR 미디어 콘텐츠 개발 전략과 전망 - 사례 중심으로
-VR 시장 현황
 *Value Chain 및 주요 Player 
-VR 미디어 컨텐츠의 특징과 동향
 *VR  콘텐츠의 특징
 *VR  콘텐츠의 2가지 흐름
 *VR  전용 콘텐츠의 제작
 *기존 미디어 콘텐츠의 활용
-VR 미디어 콘텐츠 개발 전략
 *VR 콘텐츠 제작 과정
 *기술 이슈 및 한계점
 *제작 사례 소개 
정영환
 무버 이사
* 상기 프로그램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강사명/소속 프로필
강원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상품전략팀 부장
- 현. Gear S, Gear VR, Gear Circle 상품기획 담당
- 중장기 선행 컨셉제품 상품기획 담당
- 북미 주요 사업자용 스마트폰 및 태블릿 상품기획 담당
김주한
퀄컴 코리아 상무
(Emerging Biz. 사업총괄)
-현. 2001년 ~, QUALCOMM KOREA에서 
Emerging Business Development 총괄
-주요 분야 : 인공지능 (AI), 증강현실(AR), Computer Vision 
및 무선충전 등 
-1995~2001년 SK Telecom 기획조정실, IMT-2000 사업 및 
무선인터넷 전략 담당
서동일
VR Specialist 대표
(전 오큘러스
VR 코리아 지사
-2012.9~2015.2: 오큘러스 VR 코리아 지사장
-2011.3~2012.8: 오토데스크 코리아 게임웨어 사업총괄 부장
-2008.9~2011.3: 스케일폼 코리아 지사장
-2007.4~2008.8: 한국게임산업진흥원 Global Business Manager
-2006.1~2007.4: ㈜엔도어즈 해외사업 파트장
-University of Alberta 졸업
-기타활동-
-2009.1~현재: 한국콘텐츠진흥원 자문위원
-2009~2010: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자문위원
지국환
유니티 에반젤리스트
-현. 유니티 에반젤리스트
-아티스트들을 위한 다양한 튜토리얼 제작
-전세계의 게임개발자들이 동시에 48시간동안 게임 개발하는 GGJ(GlobalGameJam) Seoul 베스트5 선정
-유니티 1인게임제작공모전 1위
-프리랜서 및 창업
-NHN영상팀 모션그래퍼
최정환
스코넥 엔터테인먼트 개발본부장
-현. ㈜스코넥 엔터테인먼트 / 개발본부장(이사)
-모탈블리츠VR 프로듀싱 및 개발총괄 
-아케이드게임  건슈팅 [테라토마] 프로듀싱 및 개발 총괄 
-Nintendo Wii [KPOP Dance Festival] 프로듀싱 및 개발 총괄 
-아케이드게임 건슈팅 [OPERATION G.H.O.S.T] 프로듀싱 및 개발총괄 -Nintendo DS [마법천자문 DS 2] 프로듀싱 및 개발총괄 
-Nintendo DS [토익 DS] 프로듀싱 및 개발총괄 
-Nintendo DS [마법천자문DS] 프로듀싱 및 개발총괄 
-Nintendo DS [비타민 위대한밥상]  프로듀싱 및 개발총괄 등
정덕영
클릭트 대표
-현. 클릭트 대표이사
-2001-2005 영화 , CF의 CG 스튜디오 BBOX 
-2006-2008 영화, CF, game CG등의 영상 스튜디오 B1 visual effect 창립
-2009-2012 소프트웨어 개발사 스튜디오 바르시아 설립
-2013- 현재 클릭트(주) 설립
정영환
무버 이사
-현. (주)MOOOVR 사업전략 이사
-2011~2014년 : TV 조선 편성팀장
-2004년 ~ 20011년 : CJ 미디어 전략기획팀 / tvN 편성팀장 / xtm 팀장 등 역임
-1998~2004 : LG 인터넷, 조인스닷컴, Daum 등에서 서비스 기획
* 상기 강사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참가비 안내(자료집 제공)
- 사전등록 : 일반, 165,000원 (VAT포함)
- 현장등록 : 187,000원 (VAT포함)
※ 사전등록에서 정원이 마감될 경우 현장등록이 안될 수 있습니다.
결제방법 및 안내
- 신용카드 결제
- 무통장 입금 [계좌 : 우리은행 1005-902-264896 (예금주 : ㈜전자신문인터넷)]
- 법인카드로 결제시 오류가 나는 경우, 오류 화면 및 내용과 결제 카드 종류(은행명 등)를 정리하시어 marketing@etnews.com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 세금계산서 발행은 무통장 입금 결제 시에만 제공됩니다.
- 현장등록시 세금계산서가 필요하실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세금계산서는 행사 종료후 일주일이내 등록하신 내용과 메일주소로 일괄 발행됩니다.
신청 문의
- 전자신문인터넷 마케팅팀 marketing@etnews.com, 02-6925-6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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